스포츠조선

[SC줌人] '콜라보부터 OST까지' 다듀·크러쉬, 음원차트 톱10 3곡

박영웅 기자

기사입력 2017-01-24 10:41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아메바컬쳐 소속 가수들이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

24일 오전 음원차트 멜론에 따르면 1위를 차지한 다이나믹듀오와 엑소 첸의 듀엣곡 '기다렸다 가'를 시작으로 드라마 '도깨비' OST인 크러쉬의 '뷰티풀'(Beautiful)이 3위, '무한도전' 프로젝트송 '당신의 밤'이 8위에 올랐다. 콜라보 프로젝트부터 드라마 OST, 예능 프로그램 삽입곡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음원강자임을 증명한 셈이다.

'기다렸다 가'는 힘든 시간을 버틴 모두에게 위로를 전하는 곡으로, 다이나믹듀오의 소속사 아메바컬쳐가 프로듀싱과 제작을 맡고 음반유통사 로엔엔터테인먼트가 기획력을 더한 공동 프로젝트 '믹쓰쳐'의 첫 음원이다.

두 팀의 콜라보 음원은 아메바컬쳐와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새 프로젝트 '믹쓰쳐'(Mixxxture)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믹스쳐'는 '다양한 분야의 문화와 사람이 함께해 제3의 결과물을 도출해 낸다'는 의미로 음악가와 다방면의 문화콘텐츠가 만나 새로운 결과물을 보여주는 프로젝트다.

향후 아메바컬쳐와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이 프로젝트는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아메바컬쳐는 음악에 대한 프로듀싱을, 로엔은 콘텐츠 제작을 맡게 된다. 아메바컬쳐 아티스트들이 프로듀서로 참여해 색다른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hero16@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