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갓오브하이스쿨로 웹툰과 모바일게임의 콜라보레이션이란 성공사례를 남긴 와이디온라인. 2017년 와이디온라인은 자체 개발작과 퍼블리싱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웹툰 IP를 활용한 게임도 올 상반기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외모지상주의와 노블레스 등의 네이버 인기 웹툰을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을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웹툰 팬들을 자연스럽게 모바일게임으로 이끈다는 계획이다. 갓오브하이스쿨을 통해 웹툰을 활용하는 노하우를 익힌 와이디온라인이기에 이들 게임 성적에도 이러한 노하우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과거 프로젝트C로 알려졌던 카페 솔리테어, 프로젝트T로 알려진 바 있는 냥코 레인저스(가제)와 프로젝트Z, 프로젝트B 등의 게임도 각각 연내 정식 출시 예정이다. 이중 냥코 레인저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2,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냥코대전쟁'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기대된다.
|
이처럼 와이디온라인은 2017년 다양한 게임을 연이어 출시하며 국내시장과 글로벌 시장을 동시에 공략한다. 특히 인기 웹툰 IP를 확보하고 이를 통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노리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게임인사이트 김한준 기자 endoflife81@gam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