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유재석이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남녀신인상은 뮤직토크쇼와 버라이어티 부문으로 나뉘었다.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신인상은 '듀엣가요제' 한동근, '섹션TV 연예통신' 신고은이 받았다.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은 '일밤-진짜사나이2' 박찬호와 이시영이 받았다. 특히 이시영은 감동적인 수상 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시영은 "이 상을 받아도 되는 건지 모르겠다. 일주일도 안 되는 시간을 군대 다녀와서 이렇게 상을 받는다는 게 죄송하다"며 "지금 이 시간에도 나라 지키는 국군 장병분들께 드리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히 받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일 예쁜 나이에 청춘 바쳐서 나라 지킨다는 게 어찌 보면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한 의무라 저 역시 그렇게 생각했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얼마나 대단한 일을 하고 계시는지, 많은 희생을 하고 계시는지 새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지금까지 많은 군인들의 희생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제가 안전하고 행복한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부디 군 생활하시는 동안 건강하시고, 다치지 말고 건강히 제대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해의 PD상은 김구라가 받았으며, 베스트 팀워크상은 '일밤-복면가왕' 팀이 차지했다. 베스트 커플상은 '우리 결혼했어요'의 '똥이 커플' 에릭남과 솔라가 받았다. 특별상 가수 부문은 '일밤-복면가왕'의 하현우, 뮤직·토크쇼 부문은 '라디오스타' 윤종신, 버라이어티 부문은 '나혼자산다' 전현무가 수상했다. 공로상은 지난 8월 별세한 故 구봉서가 수상했다. 대리수상한 구봉서의 아들은 "실의에 빠진 국민들에게, 웃음을 갈망하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용기를 북돋워 주고 활력을 불어넣는 웃음의 전령사가 되길 바란다. 웃으면 복이 온다"며 아버지의 깊은 뜻을 담은 수상 소감으로 감동을 안겼다.
|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무한도전'이 3년 연속 차지했다.
-다음은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유재석(무한도전)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 신인상: 한동근(듀엣가요제)·신고은(섹션TV 연예통신)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 박찬호(일밤-진짜사나이2)·이시영(일밤-진짜사나이2)
라디오 부문
-신인상: 강타(강타의 별이 빛나는 밤에)·박수홍(최유라 박수홍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우수상: 김현철(오후의 발견, 김현철입니다)·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최우수상: 배철수(배철수의 음악캠프)
올해의 작가상
-TV 부문: 이애영 (일밤-진짜사나이2)
-라디오 부문: 박금선(여성시대)
-시사교양 부문: 조희정(PD수첩)·허현정(문화사색)
올해의 PD상: 김구라 (라디오스타·일밤-복면가왕·마이 리틀 텔레비전)
공헌상: 대한민국 육군·해군
라디오 부문 공로상: (주)앰버린
베스트 팀워크상: 일밤-복면가왕
베스트 커플상: 에릭남·솔라(우리 결혼했어요)
특별상
-가수 부문: 하현우 (일밤-복면가왕)
-뮤직·토크쇼 부문: 윤종신 (라디오스타)
-버라이어티 부문: 전현무(나혼자산다)
-라디오 부문: 정철진(김동환의 세계는 우리는)·이하나(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시사교양 부문: 왕상한(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
공로상: 구봉서
인기상: 양세형(무한도전)·조세호 차오루(우리 결혼했어요)·한혜진(나혼자산다)
MC상: 성시경·백지영·유세윤(듀엣가요제)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 우수상: 유영석(일밤-복면가왕)·솔비(일밤-진짜사나이2·라디오스타)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우수상: 허경환(일밤-진짜사나이2)·박나래(나혼자산다·우리 결혼했어요)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최우수상: 정준하(무한도전)·이국주(나혼자산다·우리 결혼했어요)
뮤직·토크쇼 부문 최우수상: 김성주(일밤-복면가왕·능력자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무한도전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