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SBS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대표주자 '그것이 알고싶다'가 주간 TV 화제성 순위에서 비드라마 부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쟁쟁한 예능을 제치고 시사교양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싶다'가 화제성 1위를 차지한 것은, 그간 여러 사회적 담론을 이끌어온 SBS '그것이 알고싶다'의 저력이자, 각종 사회 현상들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피나는 노력으로 그 어떤 성역도 없이 꾸준히 취재하고 방송해 온 SBS 시사교양 PD들의 노력이 반영된 성과라는 평이다. 특히 평일 밤 9시대에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들과 주말 아침, 밤의 SBS 교양 프로그램들의 시청률과 화제성은 이미 타사를 압도하고 있어 'SBS 시사교양'은 이미 방송가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또 하나의 장르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이러한 SBS 시사교양의 저력이 이번 TV 화제성 순위에서 여실히 드러난 것.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의 진실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TV 화제성 순위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박진홍 CP는,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반영된 것이기도 하지만 사건 자체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작용한 것이라 생각해서 감사한 마음과 무거운 책임감이 교차한다. 시청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 계속 성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힘과 동시에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lyn@sportshosun.om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