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엠게임, AR 모바일게임 '캐치몬' 트레일러 영상 공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6-08-24 15:42



엠게임은 직접 개발중인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캐치몬'은 현실 속 실제 지역에서 AR을 통해 몬스터를 획득, 성장시켜 전투를 벌이는 몬스터 배틀 게임이다. 몬스터 전투는 위치기반(LBS) 증강현실을 통한 유저 간 격투형 배틀 모드와 게임 내 탑재돼 있는 보드 지역을 점령해 승리하는 보드게임 모드 2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전투 방식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지역의 핫플레이스 등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수집한 몬스터로 유저들과 전투를 벌이거나, 특정 지역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유저들이 힘을 합쳐 공략하는 등 유저 간 커뮤니티를 위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GPS를 통해 실시간으로 몬스터를 추적, AR로 출현한 몬스터를 수집하는 등 '캐치몬'의 실제 플레이 모습이 담겨 있다.

이밖에 유저 간 증강현실 전투를 펼치거나 수집한 몬스터를 능력치에 따라 전략적으로 배치하고, 몬스터를 강화하거나 주사위(펜던트)를 업그레이드시키며 보드게임을 즐기는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공개했다.

엠게임 개발실 윤성환 실장은 "'캐치몬'은 위치기반 지도 상에서 몬스터뿐 아니라 다른 유저의 정보를 파악해 유저 간 실시간 전투를 벌이거나 여러 유저들이 함께 몬스터를 잡는 등 발전된 멀티플레이 콘텐츠로 기존 AR 게임과의 차별화를 꾀했다"고 전했다. 엠게임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3분기 내에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