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쉑쉑버거 한국 상륙, 지드래곤도 '선물'이라 표현할 정도?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5-12-22 20:11



쉑쉑버거 한국 상륙

쉑쉑버거 한국 상륙

미국의 유명 햄버거 프랜차이즈 전문점 '셰이크 쉑'(Shake Shack) 일명 '쉑쉑버거'가 한국에 상륙해 화제가 된 가운데 과거 지드래곤의 인증샷이 눈길을 끈다.

지드래곤은 과거 사진의 트위터에 "영배 선물"이라는 글과 함께 빅뱅 멤버 태양이 전해준 '쉑쉑버거'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지드래곤도 '선물'이라고 표현한 '쉑쉑버거'는 늘 신선한 채소와 생고기를 사용한 덕분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쉑쉑버거' 측은 21일 공식 SNS에 "만나서 반가워요, 한국!(MANNASO BANGAWOYO, SOUTH KOREA!)"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내년에 한국 서울에 첫번째 지점을 개설한다고 발표했다.

'쉑쉑버거'는 우리나라 SPC 그룹과 파트너십을 맺고, 2016년 서울에 1호점을 연다. 이후 2025년까지 모두 25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랜디 가루티 '쉑쉑버거' 최고경영자(CEO)는 "한국에 셰이크쉑 버거를 찾는 팬들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역동적인 (한국의) 수도 서울에서 첫 매장을 열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희수 SPC그룹 마케팅 전무도 "셰이크쉑 버거와 파트너가 돼 영광"이라며 "한국 시장이 셰이크쉑 버거의 진출을 환대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2004년 뉴욕 매디슨 스퀘어 공원에 1호점을 낸 '쉑쉑버거'는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은 버거를 비롯해 핫도그, 프로즌 커스터드, 크링클컷 프라이, 맥주, 와인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 내 47개 매장과 영국, 러시아, 터키, 중동 등 전세계 31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뉴욕증시에까지 상장하면서 창업자 대니 마이어의 자산은 4억달러(약 4500억원)로 늘어났고, 기업가치도 17억달러(약 1조9000억원)를 넘어서며 '버거업계의 신데렐라'로 떠올랐다. <스포츠조선닷컴>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