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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게임즈의 신작 '백발백중'이 국내 모바일FPS 활성화에 도화선이 될 수 있을지가 초미의 관심사다.
때문에 모바일 FPS에 오래전부터 관심을 가져왔고 그 시발점이 될 만한 게임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했다. 신작 '백발백중'은 넷마블의 그러한 기대와 퀄리티를 가진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중국과 동남아에서 눈부신 성과를 냈고, 조작성과 재미가 기존 게임들과 비교해 월등하다.
모바일 FPS는 조작감과 게임성이 중요한 요소다. RPG가 그래픽 기반의 재미를 전달한다면, FPS는 과거 서든어택이 그러했듯 가볍고 빠르며, 쾌적한 네트워크가 중요한 부분이다. FPS에서 타격감도 필수적이지만 네트워크 상황이 기반이 되지 않으면 그 재미를 제대로 느끼기 쉽지 않다. 최근 중국 게임들이 한국에서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데는 중국의 불안정한 네트워크를 감안해 조정된 최적화가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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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이번 테스트에 백발백중의 대부분의 콘텐츠를 공개하고 테스트에 참여해 10레벨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다이아를 제공하는 등 많은 유저들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국내의 한 게임전문가는 "모바일 FPS는 많은 기업들이 지켜보고 있지만 성공이 쉽지 않은 장르다. 서든어택의 인기가 장점이 될 수도 있고 서든어택과 차별화된 재미를 줘야하는 어려움도 있다"며 "백발백중은 최적화된 네트워크와 게임성, 타격감으로 장르 선점을 시도한다. 기본이 탄탄한 게임이기에 충분한 가능성은 느껴지며 유저들이 백발백중의 재미를 어떻게 평가할지 관심이 모아진다"고 이야기 했다.
최호경 게임인사이트 기자 press@game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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