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베 소방공무원
앞서 이 남성은 일베 사이트에 회원임을 인증하는 손가락 모양과 함께 충남소방공무원 합격자임을 증명하는 채용후보자등록필증 사진을 올렸다.
그는 "영화 '연평해전'을 봤다"며 "X대중이 개XX라는 걸 뼈저리게 느꼈다. X선비, 김치X들 이거 보고 노란 리본 헛짓거리 그만하고 우리나라 안보에 조금이라도 관심 가졌으면 좋겠다"는 글을 게재했다.
그러자 이 남성은 '소사모'에 사과글을 올리며 "먼저 소방조직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일베 이용자들끼리 인증하고 공유될 줄만 알았던 글이 어느덧 소사모(소방공무원을 사랑하는 모임) 페이스북까지 확산됐다"고 밝혔다.
그는 "변명으로 들리겠지만 이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있으며 경솔한 행동에 죄송하다"며 "평소 일간베스트는 정보관련 글만 봐오다 합격이 기쁜 나머지 인증을 했는데 입에 담기도 더러운 욕설과 함께 많은 분들께 불쾌감을 남긴 점 소방에 먹칠 한 점을 잊고 글을 올렸다"고 사과했다.
이어 "카페에서 '인증글 작성자를 소방에서 축출하자', '징계를 내리자' 등의 글을 보았다"며"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앞으로 공무원이 될 신분으로서 정치적 중립의무를 어기고 소방의 품위를 떨어뜨리는 언행을 한 점에 대해 어떠한 처벌도 달게 받을 각오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스포츠조선닷컴>
일베 소방공무원
일베 소방공무원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