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新 한류프린스' 이상엽, 中 웨이보 100만 돌파 "김우빈-이종석 잇는다"

기사입력 2015-07-01 10:23 | 최종수정 2015-07-01 11:01


'新 한류프린스' 이상엽의 중국 내 인기가 심상치 않다.

이상엽은 중국 최대 SNS인 신랑 웨이보(新浪微博) 1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한류의 중심에 선 대세임을 증명했다.

웨이보는 중국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온라인 매개체이며 웨이보의 팔로워수는 유명인사의 중국 내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유용한 척도다.

1일 오전 9시 기준 이상엽의 웨이보 팔로워 수는 100만 4700여 명으로 한류스타들의 중화권 인기의 척도인 '100만 고지'를 돌파했다.

이상엽은 현재 한국과 중국, 양국을 오가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임공략(前任攻略)', '변신꽃미남(?身花美男)' 등 중국 영화, 드라마에 출연해 중국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자신이 주연한 드라마 '변신꽃미남(?身花美男)'을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시나닷컴 선정 '2015년 가장 기대되는 드라마 TOP5'에 올려 명실상부한 한류스타임을 입증했다.

'변신꽃미남'과 함께 TOP5에 선정된 주요 작품들은 판빙빙(范) 주연으로 제작비 3억위안(한화 약 540억)이 투입된 대작인 '무측천(武天)', 중국 국민배우로 불리는 쑨리(孫儷) 주연의

'미월전(月)', '황제의 딸'로 유명한 린신루(林心如) 주연의 '수려강산지장가행(秀麗江山之長歌行)' 등 쟁쟁한 작품들이어서 더욱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상엽은 KBS 2TV 주말극 '파랑새의 집'(극본 박필주, 연출 지병현, 제작 숨은그림미디어) 에서 남자 주인공 '장현도'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