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천기누설'에서 아몬드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소개해 눈길을 끈다.
방송에서는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는 두뇌 발달과 집중력, 기억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피부미용과 체중 감량에도 탁월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고 덧붙여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와 같은 아몬드의 효능에 대해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승남 원장은 "아몬드에는 100g당 지방산이 약 54% 가량 들어있는데, 대부분이 불포화 지방산이다. 이러한 불포화 지방산은 내장 지방의 원인이 되는 포화 지방을 내보내면서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는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한 후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한 30대 남성 사례자의 사연이 소개돼 호기심을 자극했다. 방송에 출연한 남성 사례자는 "과거 몸무게가 130Kg이 넘었을 정도로 초고도비만 상태였다"며 "과도한 체중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 지방간 등 각종 성인병 증세가 동시에 찾아와 심각했다. 적절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으로 아몬드를 적절하게 활용하고 나서는 두 자릿수 체중은 물론 잃었던 건강까지 회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아몬드 섭취법이 있다"고 전하며, "하루의 활력을 위해 오전에 식사량을 줄이기 위해 식전에 지방 연소율을 높이기 위해 운동 전에 먹을 것"을 권장했다. 또 그는 "아몬드와 두부, 올리브유 이용해 만드는 '아몬드 마요네즈', 호두와 꿀을 이용한 '아몬드 호두차' 등 이색 먹거리도 소개한다. 26일(일) 저녁 9시 40분 방송.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