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밤잠을 부르는 음식
밤잠을 설치는 사람들에게 좋은 '
밤잠을 부르는 음식'이 소개됐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체리 주스를 2잔씩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40분 정도 더 긴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있다. 체리는 수면 사이클을 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 또 불면증의 강도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해 만성적인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바나나도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에 든 비타민 B6는 뇌의 활동을 촉진시켜 아침 시간 정신을 맑게 깨우는 작용을 한다. 또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만들고 휴식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호두는 인지능력과 심장건강에 좋은 음식이고,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 잠을 자 는데도 도움이 된다. 늦은 저녁 시간 말린 체리와 호두를 함께 먹으면 숙면을 유도하는 최고의 간식이 된다.
'미국 임상영양학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쌀밥, 감자, 흰빵 등에 든 복합탄수화물은 소화가 빠르고, 몸이 휴식을 취하는 준비를 하도록 만든다. 단 이러한 음식은 밤늦게 많이 먹을 경우 뱃살의 원인이 되므로 양을 적당히 조절해야 한다.
칠면조 고기에 든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은 수면을 유도하는 작용을 한다. 닭고기나 생선과 같은 살코기는 신경전달물질의 일종인 세로토닌의 수치를 높여 수면을 돕는다. 세로토닌이 체내에서 부족해지면 수면 사이클이 무너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면 긴장되거나 들뜬 마음이 진정되고 누그러지면서 휴식을 취할 시간이라는 신호를 뇌에 전달하는데 이는 우유에 든 칼슘이 마그네슘이나 칼륨처럼 몸을 편안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강낭콩, 완두콩, 땅콩과 같은 콩류에는 마그네슘이 함유됐는데, 이 미네랄 성분은 강력한 이완제로 작용해 수면의 질을 높인다.
캐모마일과 같은 진정효과가 있는 허브차는 잠이 드는 시간을 단축하는 역할을 한다. 또 좀 더 깊은 수면을 취하도록 돕기 때문에 다음날 피로를 덜 수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밤잠을 부르는 음식
밤잠을 부르는 음식
밤잠을 부르는 음식
밤잠을 부르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