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군침 꿀꺽 닭볶음탕 비법 “간장이 중요”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5-03-01 23:15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백종원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이 닭볶음탕 요리법을 공개했다.

지난달 28일 오후 방송된 MBC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2부에는 스타들과 경쟁한 1인 방송서 우승을 거머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은 닭볶음탕 요리법을 공개했다. 하지만 이때 김구라가 백종원 방송에 공격권을 사용했고 요리 방송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백종원의 방송은 5분 동안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음소거를 당했다. 이에 백종원은 당황하지 않고 스케치북을 이용하며 요리 비법을 전하며 위기를 넘겼다.

백종원은 "양념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드는데 양념장 만들지 마라. 다른 거 없고 설탕만 넣어라"라며 "간을 본다 했을 때 단맛이 날 정도로 설탕을 투입해라. 단맛을 먼저 넣어야 육질에 들어간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닭을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진 마늘, 다진 생강, 큼직하게 썬 감자를 넣고 더 끓인다. 당근과 그 다음에 양파를 넣고 이후 간장으로 양념을 한다"고 레시피를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간장이 중요하다. 간장 양은 먹어보면 된다. 왜냐면 맨 마지막에 최종으로 간을 한다"라며 "호불호대로 고춧가루를 넣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요리 레시피와 먹방으로 초아를 제치고 반전 우승을 거머쥐었다. <스포츠조선닷컴>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