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스테고사우루스, 덩치는 크지만 이름은 ‘깜찍’

기사입력 2014-12-06 16:01 | 최종수정 2014-12-06 16:02

BRITAIN-HISTORY-MUSEUM-STEGOSAURUS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AFPBBNews = News1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스테고사우루스(지붕 도마뱀)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3일 영국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 런던에 있는 '자연사박물관'에서 세상에 존재하는 공룡 화석 중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뼈대를 공개했다.

과학자들은 X-레이 검사와 공룡 골격을 스캔하여 공룡의 식습관과 무게를 연구했으며 85%의 진짜 뼈로 구성된 스테고사우루스를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공룡으로 복원시켰다.

이 스테고사우루스의 성별은 아직 알 수 없지만 기증자의 딸 '소피'라는 이름으로 명명했다.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스테고사우루스 뼈대는 조각 장식처럼 생긴 거대한 판이 등뼈를 덮고 있으며 꼬리의 끝 부분에는 4개의 창 같은 뿔이 있다.

이 공룡은 2003년 미국 와이오밍 레드 캐년 목장에서 고생물학자인 밥 시몬에 의해 발견 됐으며 크기는 5.6m의 길이와 높이 2.9m로 약 360개의 뼈로 구성 됐다.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스테고사우루스는 1억5600만~1억 4600만 년 전에 서식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150만 년 전 젊은 성인의 나이로 죽었다고 전해졌다.


박물관의 수석 공룡 과학자 폴 바렛은 "스테고사우루스 화석은 발견하기가 쉽지 않다"고 밝히며 귀중한 공룡 화석임을 강조했다.

이어 "스테고사우루스은 초식 공룡으로 날카롭지 않는 치아를 가지고 있다"면서 "정확히 어떤 종류의 식물을 섭취했는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저지대에 자라나는 허브와 잔디를 먹었을 것이라 추측한다"고 전했다.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소식에 누리꾼들은 "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초식 공룡이나라니 귀여워요" "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이름이 소피라니 깜찍" "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꼬리가 흉기네요" "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영국가야하나" "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순하다고 해도 무서운 공룡" "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등에있는 뼈 한조작 크기도 엄청 클 듯" "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신기하네요" "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덩치에 비해 머리 크기가 작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