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이아이, 알고보니 반전 엄친딸 스펙 '日예술대학 영화과 출신'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11-29 16:05 | 최종수정 2014-11-29 16:05


이아이

배우 이아이의 화려한 스펙이 눈길을 끈다.

최근 이아이는 영화 '덕수리 5형제'에 출연했다. '덕수리 5형제'는 부모님 실종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웬수 같은 5형제가 벌이는 좌충우돌 합동 수사작전을 그린 수상한 코미디로, 극중 이아이는 폴 댄서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매끈한 뇌 주름의 소유자 셋째 현정 역을 맡았다. 금붕어 저리 가라 싶은 3초 기억 능력자에 주름 하나 없는 청순한 뇌, 섹시한 몸매의 소유자인 그녀는 철딱서니 없는 행동으로 오빠에겐 핍박을, 동생에겐 무시를 당하며 산다.

하지만 놀랍게도 실제 이아이는 영화화는 정반대의 스펙을 자랑한다. 일본에 있는 예술대학 중에 최고의 명문으로 손꼽히는 니혼 대학교 영화과 출신인 그녀는 중, 고등학교 시절 영화와 연기에 대한 열정을 품고, 친, 인척이라고는 전혀 없이 혈혈단신 일본 유학생활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진다.

언어적인 문제는 물론 가족이나 친구도 없이 연기와 영화에 대한 열정 하나로 학업에 매진한 결과, 니혼 대학교 영화과 연기전공 코스 학과에서 7년 만에 뽑힌 유일한 외국인 학생으로 현재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고 있다.

특히 미모는 물론 지성미를 겸비해 완벽한 배우로서 발돋움하고 있는 이아이는 영화 '대한민국 1%'의 주인공 여군 하사 역할로 인상적인 스크린 신고식을 치른 이후 다양한 작품을 통해 꾸준한 연기력을 쌓아가며 충무로 준비되어 있는 스타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이아이 반전 매력 엄청나", "이아이 영화와는 정반대 스펙 대박이다", "이아이 일본 예술대학에서 유일한 학생 그간의 노력이 대단해", "이아이 엄청난 끼가 담겨있는 듯", "이아이 영화 속 이미지와는 너무 달라", "이아이 알고보니 엄청난 엄친딸"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