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이날 신해철 측도 의료 과실 논란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신해철 측은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에서 공식 브리핑을 진행하며 "의료사고와 관련한 부분은 우리도 알아보고 있는 상황이라 지금 말씀드리기 어렵다. 아산병원에 오게 된 상황은 앞서 말했던 대로다. 이후에는 병원 홍보실을 통해서만 소식을 들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고인의 절친인 록 밴드 시나위 신대철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적을 일으키는 명의를 소개합니다"는 글과 함께 고인의 1차 수술을 진행했던 스카이병원의 강세훈 원장이 JTBC '닥터의 승부'에 출연한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링크했다.
한편, 신해철은 스카이병원에서 장협착증 수술을 받고 회복하던 중 22일 오후 심정지로 인해 서울 아산병원 응급센터로 이송됐고, 심정지의 원인이 된 복부 수술을 받았으나 끝내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27일 오후 8시 19분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숨을 거뒀다.
장례는 고인이 사망한 27일까지 포함, 5일장으로 거행되며 천주교식 가족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발인은 31일 오전 9시. 유해는 서울 원지동 서울 추모공원에서 화장된다. 장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마왕 신해철 별세에 네티즌들은 "마왕 신해철 별세, 너무 아프다", "마왕 신해철 별세, 의료사고 논란까지 일다니", "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 의료사고 의혹 제기", "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 스카이병원 강세호 원장 영상 공개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