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제시카 공식입장 "사업 멤버들과 논의, 돌연 나가라고…" 당혹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10-02 09:44



제시카 공식입장

제시카 공식입장

제시카가 소녀시대 활동 중단과 관련해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와 상반된 주장을 펼치고 있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제시카는 지난 1일 자신의 브랜드 홍보대행사를 통해 보도자료를 전달하며 소녀시대 활동 중단과 관련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제시카는 보도자료를 통해 "그 동안 소녀시대 멤버의 일원으로서 제 개인의 사생활이나 사업에 앞서 소녀시대 활동을 가장 우선시 해왔습니다. 그러나 팀을 위한 저의 노력과 헌신에도 불구하고, 저는 소속사로부터 팀에서 나가달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라고 전했다.

그는 "저는 전부터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았던 사업을 계획하면서 SM소속사와 멤버들에게 사업 준비 단계부터 최근까지 수차례에 걸쳐서 사업에 관해 충분히 논의하고 이해를 구해왔습니다"라며 "그러나 론칭 불과 한 달 만인 9월 초에 멤버들은 돌연 입장을 바꾸고 회의를 소집했으며, 그 이후 저에게 정당한 이유 없이 사업을 그만두던지, 소녀시대를 떠나던지 양자택일 하라는 요구를 해왔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는 9월 16일 소속사 대표를 만나 위와 같은 저의 입장을 전하였고, 이 자리에서 소속사로부터 사업병행에 대한 허락을 재확인 받았습니다"라며 "그러나 저는 지난 9월 29일 소속사로부터 소녀시대를 나가 달라는 일방적인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로 인해 다음날인 9월30일 예정돼있던 중국 심천 팬 미팅 행사에도 참가하지 못하게 됐고, 이후 모든 소녀시대 활동에서 제외됐습니다"라고 토로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SM엔터테인먼트는 "소녀시대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부분들에 대한 정확한 조율이 부족한 상황에서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도저히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돼 8인 체제의 소녀시대 활동을 당초보다 앞당기는 것으로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며 제시카를 제외한 소녀시대 활동을 발표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

제시카 공식입장, 결국 8인으로 가는군요", "

제시카 공식입장, 앞으로 어떻게 일이 해결될 지 궁금하네요", "

제시카 공식입장, 소녀시대는 9명이어야 하는데", "

제시카 공식입장, 언제 다음 앨범이 나올까요?", "

제시카 공식입장, 누구의 말이 옳은 걸까요?", "

제시카 공식입장, 누가 거짓을 말하고 있는 거죠?", "

제시카 공식입장, 이제 9명이 한 무대에 서는 모습은 볼 수 없나요?", "

제시카 공식입장, 어떻게 이렇게 상반된 주장을 내 놓을 수가 있죠?"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