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만수르 SNS, 한국인 ‘돈 구걸’ 에 사과댓글 등장 “모든 한국사람 저렇지 않아”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8-29 17:59



만수르 SNS, 구걸 댓글이어 사과 댓글 달려

만수르 SNS, 구걸 댓글이어 사과 댓글 달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국 왕자 만수르 SNS에 한국인 네티즌 구걸 댓글이 등장한 가운데, 이에 대해 사과하는 댓글도 연이어 등장하고 있다.

최근 만수르 인스타그램에는 우리나라 일부 네티즌들이 몰려가 무례한 댓글을 달았다.

다짜고짜 1억을 달라거나 치킨 사먹을 돈을 보내라기도 하고, 또 대박나게 해달라며 소원을 비는 등 황당한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한 누리꾼은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함께 올리며 계좌이체를 부탁하기도 했다.

정도가 심해지자 한글을 아는 한 아랍인은 "한국인들에게 실망했다"며 제재에 나섰고, 결국 다른 네티즌들이 대신 사과의 글을 남기는 촌극이 벌어지기도 했다.

해당 사실은 온라인 통해 빠르게 퍼지며 언론에 보도되기도 했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의 만수르 SNS를 방문해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대신 사과드린다", "모든 한국 사람들이 저런 게 아니다"라는 사과글을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한 네티즌들은 "국가의 이미지를 깎아 내리는 여러 사람들의 행위로 인하여 기분이 상 하셨다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물질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현재의 상황에서 평생 만날 일이 없으니 재미 삼아 구걸 해보자는 심리가 작용하여 구걸 한 것 같아서 3자의 입장에서 민망하다"라는 내용이 담긴 장문의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만수르는 영국 맨체스터 시티 FC의 구단주이자 중동의 석유 재벌로 개인 자산은 약 150억 파운드(약 25조9000억 원), 가문 전체의 재산은 1000조 원가량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편, 만수르 SNS 구걸댓글-사과댓글에 누리꾼들은 "만수르 SNS 구걸댓글-사과댓글, 만수르 SNS에 뭐하는 거야?", "만수르 SNS 구걸댓글-사과댓글, 어이 없어", "만수르 SNS 구걸댓글-사과댓글, 구걸 댓글은 제발 달지 말자", "만수르 SNS 구걸댓글-사과댓글, 얼마나 창피했으면 사과문까지 가서 달까", "만수르 SNS 구걸댓글-사과댓글, 나라 망신 시키지 말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