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밴드'(BAND)에서 즐기는 '밴드게임', 12일 드디어 정식 오픈!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05-12 17:55



카카오톡과 더불어 성공한 모바일 SNS로 꼽히는 '밴드'(BAND)에서 드디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캠프모바일은 '밴드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끝내고, 캐주얼 게임 중심의 1차 출시작 10종을 12일 오전 오픈했다.

이에 맞춰 오는 21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band.us/event)를 진행할 예정이다. 밴드게임을 1종만 다운로드 받아도 참가자 전원에게 유료 스티커가 지급되며, 선착순 3만명에게는 아이스크림 선물의 행운이 제공된다. 5종 이상의 게임을 설치한 이용자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S5도 증정한다. 또 이용자들은 게임 설치 시 개별 게임 팬 팬드 초대장이 도착하는데, 원하는 팬 밴드에 가입해 게임 노하우 등의 다양한 정보를 서로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밴드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 건수는 3일 만에 25만건을 넘어서는 등 모두 75만여건을 넘어서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 사전 예약 이벤트와 함께 게임 개발사들이 게임을 직접 등록할 수 있는 제휴 공간인 밴드 파트너스 페이지를 개설한 결과,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개발사가 참여하는 등 개발사의 관심도 뜨거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밴드게임은 이달 말쯤 2차 출시 게임 론칭을 목표로 개발사와 협의 중이며, 오는 6월부터는 개발사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차 출시작은 '아크스피어', '퍼즐푸', '명랑운동회', '드래곤프렌즈' 등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