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세' 정기고, 4월 깜짝 컴백에 온라인 후끈. 피처링 파트너는 누구?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4-02 08:18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썸(SOME)'으로 음원차트 정상을 독주하고 있는 정기고의 4월 돌발 컴백 소식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1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터에는 정기고의 컴백 티저 이미지가 게재되었다. 공개된 이미지속에는 의자에 걸터 앉아 그윽한 눈빛을 발산하고 있는 정기고와 옆 자리에 놓인 빈 의자에 'WHO'S NEXT?'라는 짧고 강렬한 메시지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티저 이미지를 접한 네티즌들은 "정기고 대박 섹시", "정기고 맞아? '썸'때와 완전 분위기 다르네", "WHO'S NEXT? 피처링 파트너 누구인지 너무 궁금하다", "정기고 비쥬얼 포텐 폭발", "랩퍼라면 남자?" 라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소속사측은 "정기고의 피처링 파트너로 상상 이상의 랩퍼가 참여한다. '힙합버스터(HIPHOP- BUSTER)'로 자신할 만큼 퀄리티가 높은 프로젝트로 4월 중순 컴백 예정이다. '로맨틱 썸남' 정기고의 새로운 매력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표했다.

정기고는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썸(SOME)'으로 뮤직뱅크 4관왕의 영예를 차지하는 등, 올 상반기 최고 스코어를 기록하며 단숨에 대세로 떠올랐다.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 피쳐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소울다이브, 이루펀트, 에픽하이, 매드클라운, 도끼, 더 콰이엇등과의 작업을 통해 국내 최고의 피쳐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며 힙합씬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등극, 5장의 싱글앨범과 1장의 미니앨범을 발매할 정도로 뛰어난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 사이먼 디, 소울다이브, 매드클라운, 키비, 이센스 등 기라성 같은 힙합 뮤지션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기도 하다.

한편 정기고는 4월 중순 컴백을 앞두고 극비리에 녹음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