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서울대 서경석 포기 ‘단 10초 만’에 헨리 정답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3-17 16:04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10초 만에 풀어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10초 만에 풀어'

'진짜 사나이' 4차원 구멍병사 헨리가 의문의 수학문제를 단 10초 만에 풀어내는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김수로는 16일 오후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에서 생활관 식구들에게 의문의 숫자들로 가득한 수학 문제를 냈다.

이날 김수로는 자신의 시계를 경품으로 걸었고, 병사들은 정답을 알아내기 위해 고심했다.

서울대 출신 개그맨 서경석은 진땀을 흘리다 결국 포기, 과학고 출신의 선임은 알고 있는 수학공식을 총동원해 1시간 만에 문제를 풀었다.

그러던 중 의무실에서 돌아온 헨리는 문제를 잠시 훑어본 뒤 바로 "아주 쉽습니다. 이거 모릅니까?"라고 말했다. 헨리는 10초 만에 정답을 맞혔고 생활관은 충격에 휩싸였다.

김수로가 낸 수학문제의 답은 '5※2=11' 5와 그 이후의 숫자를 ※표시 뒤 해당 개수만큼 더하는 문제로 5+6이 되므로 정답은 11이 된다. 이에 따르면 '5※2=11'은 '5+6=11'이 되며 '4※5=30'은 '4+5+6+7+8=30'이다. 그러므로 김수로가 낸 수학 문제인 '8※4=?'는 '8+9+10+11=38'이 된다.

샘 해밍턴은 "헨리는 앞뒤가 안 맞는다. 천재 수준이다"라며 놀라워했다. 이에 헨리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라고 여유를 부리며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 이후 헨리의 화려한 스펙역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헨리는 지난해 7월 KBS 2TV '해피투게더 시즌3'에 출연해 자신이 중국계 캐나다인임을 밝혔다. 헨리는 영어와 프랑스어, 태국 영화를 찍으며 태국어까지 익혀 총 6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토론토 대학과 버클리 음대를 나와 피아노, 바이올린 등 악기 역시 완벽하게 구사하는 모습으로 진정한 '엄친아' 면모를 보였다.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를 푼 헨리에 누리꾼들은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서울대 서경석도 포기했는데 대단하네",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를 푼 헨리, 단 10초 만에 놀라워",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정말 똑똑해",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사고방식이 자유로워",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대반전이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