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10초 만에 정답…알고 보니 '엄친아'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03-17 10:39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진짜사나이' 헨리가 의외의 수학실력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가운데, 헨리의 스펙이 새삼 화제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에서는 김수로가 혹한기 훈련을 끝내고 두뇌 정비를 위한 수학 문제를 내는 장면이 그려졌다. 김수로가 낸 문제는 '5※2=11, 3※2=7,4※5=30, 8※4=?'를 묻는 것이었다.

과학고 출신의 선임은 이 문제의 답을 힘겹게 알아냈고, 서울대 출신 개그맨 서경석은 문제를 풀다 포기했다.

그러던 중 의무실에 다녀온 헨리는 문제를 보더니 "아주 쉽습니다. 이거 모릅니까?"며 단 10초 만에 정답을 맞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수로는 헨리가 쓴 답을 보고 놀라며 "맞다"고 말했고, 헨리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라"며 태연하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수로가 낸 수학 문제는 5※2는 5와 그 이후의 숫자를 ※표시 뒤 해당 개수만큼 더하는 문제로 5+6이 되므로 정답은 11이 된다. 같은 방식으로 풀었을 때 3※2는 3+4로 정답은 7, 8※4는 8+9+10+11=38이 정답이다.

이후 헨리의 화려한 스펙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앞서 헨리는 지난해 7월 KBS 2TV '해피투게더 시즌3'에 출연한 헨리는 자신이 중국계 캐나다인임을 밝히며 영어와 프랑스어, 태국 영화를 찍으며 태국어까지 익혀 총 6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헨리는 피아노, 바이올린 등 악기 역시 완벽하게 구사하는 모습으로 진정한 '엄친아' 면모를 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에 네티즌들은 "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대체 정체가 뭐야?", "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역시 헨리가 예능 대세", "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알고 보니 진짜 엄친아네", "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머리 진짜 좋은 듯", "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과학고-서울대 선임들 민망하겠다", "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대반전 매력이다", "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푼 헨리, 이 문제를 어떻게 10초 만에 풀었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