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엄지의 제왕-피 해독 프로젝트' 청혈주스 레시피 '손쉽게 만들 수 있네~'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4-03-05 10:23


엄지의 제왕 피 해독 프로젝트-청혈주스 레시피

'엄지의 제왕 피 해독 프로젝트-청혈주스 레시피

'피 해독 특효약'이라 불리는 '청혈주스'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4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 피 해독에 효과적인 '청혈주스'가 소개되면서 '피 해독'과 '피 해독 방법' '피 해독 프로젝트 '청혈주스' '선재광 원장' 등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물론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피 해독을 위한 청혈주스 만드는 법을 전격 공개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청혈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당근(400g)과 사과(200g), 귤(100g), 양파(10g), 생강(10g) 등 모든 재료를 함께 믹서기에 넣고 돌리는 게 전부. 이 때 생강과 양파의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갈아도 된다.

이 같은 손쉬운 방법으로 제조된 청혈주스의 장점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는 물론 효소가 가득해 위에 부담이 없고 장 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는 것. 또한 양파와 생강이 함유돼 있어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며 피를 맑게 해준다고 소개됐다. 특히, 갈아서 마시게 되면 많은 양이지만 위장에 부담이 적어 체내 흡수율 또한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 제조 시 주의사항이 있다면, 위장에 부담이 있는 사람은 양파와 생강의 양을 줄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앞서 '엄지의 제왕'을 통해 소개되며 큰 화제를 모은 '해독주스'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방송은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과 자연치료전문가 서재걸 원장을 통해 이 부분까지 상세히 짚어주며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즉, 해독주스는 흡수율을 높여 식이 섬유 섭취가 가능하고 체내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반면 청혈주스는 수용성 비타민 기름을 분해하는 생강과 양파를 섭취하기에 배변활동이 원활해 질 뿐만 아니라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기 때문에 목적에 따른 섭취가 필요하다는 것

방송에서는 피 독소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혈액의 흐름을 막는 습관과 '피 해독 특효약'이라 불리는 청혈주스와 해독주스의 차이점, 피 해독을 위해 하루 동안 지켜야 하는 세 가지 방법은 물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피 해독법 등에 대해 꼼꼼하게 풀어냈다.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은 "건강을 해치는 것이 바로 혈액 속 독소다. 피의 독소가 혈관을 타고 다녀 쑤시고 아프거나 담에 걸리게 되는 것이다. 만성 두통과 피로감, 손발 저림과 마비 증상 등 내 몸의 작은 불편 증상은 피 속 독소가 있다는 신호며, 당뇨와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근본적인 치료가 되는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피 해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해 스튜디오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또 선재광 원장은 "음식과 운동, 혈액순환이 피 해독을 위해 필요한 3대 요소다. 아침에는 청혈주스를 마시고 음식을 통한 식습관 개선을, 점심에는 하루 20분 이상 햇볕을 쬐며 걷기를 실천화하기를 권한다. 햇볕은 피를 맑게 해주는 천연 해독제나 다름없다. 하루 20분만 햇볕을 쬐면, 혈관이 이완, 혈압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또 저녁에는 입욕을 통해 체온상승과 혈액순환을 촉진해 땀을 배출하고, 잠들 기 전에는 목을 좌우로 흔들어 경혈을 자극하는 등 30분간 7cm 높이의 딱딱하고 낮은 목 베개를 이용한 운동할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건강한 삶을 위한 현명한 선택을 추구하는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