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몬스터 길들이기', 길드시스템 2차 업데이트 실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02-16 13:38



넷마블은 캐주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에 길드시스템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280여종의 개성 넘치는 몬스터 수집과 성장, 모험지역 등 다양한 RPG 요소를 자동전투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길드시스템'은 게임 이용자간 모임을 구성해 함께 친목을 도모하고 길드를 성장시켜 나가는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길드의 성장 요소가 추가됐다. 길드 점수를 이용해 총 7단계까지 길드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단계가 높아질수록 최대 50명까지 길드원 가입이 가능하다. 길드 점수는 이용자가 모험지역을 완료하거나 대전 참여 횟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각 요일마다 다른 컨셉트로 열리는 '요일 모험지역'을 오픈했다. '요일 모험지역'은 하루에 2번 지정된 시간에 오픈 되며 매일 다른 보상이 지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월요일과 화요일 모험지역이 추가되며 순차적으로 모두 오픈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와 더불어 넷마블은 오는 18일까지 지정된 시간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봄맞이 깜짝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4일과 15일 양일간 게임 내 쿠폰입력 메뉴를 통해 모든 이용자에게 크레이지 쿠폰을 제공하며, 이 쿠폰은 2월 중 예고 없이 찾아오는 '시크릿데이'에 입력할 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RPG장르 최초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 등극, 최고 동시접속자수 30만명 돌파, DAU(일일사용자수) 100만명 돌파 등을 통해 모바일 RPG 장르의 표본을 제시하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