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지원 ‘내 눈물 모아’…응답하라 1994 16화 등장 ‘그리운 얼굴’ 애잔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3-12-14 15:43



응답하라 1994 16회, 故 서지원 모습 화제

응답하라 1994 16회, 故 서지원 모습 화제

故 서지원의 모습이 오랜만에 방송에 등장해 화제다.

12월 13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는 나정(고아라 분)의 가족과 쓰레기(정우 분)가 하숙집 거실에서 '가요톱10'을 보는 장면이 전파를 타면서 서지원의 모습이 등장했다.

이날 가족들은 가요 순위 프로그램인 '가요톱10'에서 나오는 무대를 보며 즐거워하던 중 서지원의 '내 눈물 모아' 뮤직비디오를 보며 눈시울을 붉혔다.

서지원은 1994년 1집 앨범 ''Seo Ji Won'으로 데뷔해 1996년 1월 1일 향년 1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1994년 데뷔한 꽃미남 가수 서지원(본명 박병철)은 자신의 아파트에서 약물로 자살한 채 발견됐다. 당시 서지원의 침대에는 노란색 알약 1알이 있었고 평소 그가 복용하던 약병과 유서가 있었다고 한다.

유서에는 "2집 앨범 녹음을 끝내고 활동을 앞두고 있지만 성공할 자신이 없고 군대도 부담되며 회사 운영과 가족을 책임지는 게 벅차다"라고 써있었다. 게다가 호출기에도 팬들에게 자신을 기억해달라고 음성녹음을 남겨놨다.

하지만 그의 사후에 2집 타이틀곡이었던 '내 눈물 모아'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극중 세상을 떠난 서지원의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나정과 나정의 엄마가 눈물을 글썽이는 것은 그의 사후 모습을 보며 추억에 젖는 모습이기 때문.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내 눈물 모아' 외에도 HOT '캔디',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 등 옛 인기가요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서지원 모습에 네티즌은 "서지원, 그리운 얼굴", "서지원, 내 눈물 모아 정말 잘됐는데 왜 떠났나요", "서지원, 갑작스러운 죽음 거짓말 같았는데", "서지원, 내 눈물 모아...노래 다시 들어도 좋네요", "서지원, 내 눈물 모아.. 노래만 들어도 눈물이 나려던 때가 있었습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