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루, 드라마 '비밀' OST 발표. 모처럼 듣는 이루표 발라드에 귀가 '번쩍'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3-10-16 09:11



인도네시아에서 국민적 사랑을 받으며 신한류의 주역으로 자리잡은 이루가 KBS2 수목드라마 '비밀'의 OST를 불렀다.

이루는 지난 10일 '비밀'의 두 번째 OST '비밀(Secret)'을 공개하고 오랜만에 국내 팬들에게 이루표 발라드를 선보였다.

드라마 '비밀'의 여주인공 유정(황정음 분)이 마지막으로 아버지 곁에서 잠을 청하는 장면에 처음 등장한 이루의 '비밀'은 아빠를 향한 유정의 안타까운 마음을 음악으로 전달, 공개와 동시에 시청자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았다.

'비밀'은 드라마의 제목과 같은 곡명에서 알 수 있듯이, 앞으로 전개될 드라마 스토리에 대한 복선과 같은 곡으로, 주인공들의 지난 사랑에 대한 후회가 짙게 묻어나는 곡이다.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활동 중이었던 이루가 '비밀'을 듣고 녹음 작업을 위해 현지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귀국했을 정도로 듣는 이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는 깊은 매력을 지녔다.

이루의 '비밀'은 히트메이커 음악감독 개미(강동윤)와 인기 드라마 OST 작곡가 성환이 공동 작곡하고, 신예 작사가 태윤미가 작사를 맡은 발라드 곡으로 특히 영국 영화 레미제라블, 비틀즈 리패키지 등의 작업으로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에비로드스튜디오에서 마스터링 작업을 진행해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