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1994 포스터'
극 중 성나정 역을 맡은 고아라는 경남 마산 출신. "내는 대학가믄 이상민오빠랑 연애할끼다"라는 대사와 '상민♥나정'이라는 플래카드만 봐도 단번에 90년대 최고의 인기 농구스타 이상민의 '빠순이'임을 짐작하게 한다.
정우는 고아라와 같은 경남 마산 출신으로 항상 집안에서 츄리닝 차림으로 늘 뒹굴 거리고, 지나치게 무딘 경상도 사나이로 나온다. 그는 "내가 걸뱅이? 쓰레기? 인마들이 고마..티나나?"라는 대사와 함께 츄리닝과 슬리퍼 차림으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김성균이 맡은 역할은 경남 삼천포 출신의 인물. "행님~ 말 노이소~ 지 스므살입니더"라는 대사처럼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이는 얼굴 때문에 예기치 않은 일들을 겪지만, 섬세한 캐릭터로 특별한 웃음을 선사할 계획이다. 손호준은 극 중 전남 순천 출신의 인물을 연기한다. 캐릭터 포스터에 공개된 "아따~ 나가 순천서 최초루 오렌지족 소리 들어본 놈이여!"라는 대사처럼 호기심이 많고 유행에 민감한 캐릭터다.
바로가 연기할 인물은 충북 괴산 출신. 말끔한 외모와 책을 들고 있는 모습처럼 바른 생활의 사나이로 "의대는 딱 한 학기만 다닐께유. 아버지 꿈이니깐.."라는 대사처럼 자신의 꿈과 다른 길을 선택한 의대생으로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민도희는 전남 여수 출신의 조윤진 역을 맡는다. "왐마. 참말로 태지 오빠가 나보고 웃었당께"라는 대사와 서태지와 아이들 공연 테이프를 품에 꼭 안고 있는 모습처럼 서태지 '빠순이'로 활약할 예정이다.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 '응답하라 1994'는 오는 10월 18일 오후 9시 첫 방송 된다.
응답하라1994 포스터 공개에 네티즌들은 "응답하라1994 포스터, 기대 만발", "응답하라1994 포스터, 응칠 영광 또 한번", "응답하라1994 포스터, 캐릭터가 한눈에 다 보인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