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레인보우, '반짝반짝춤-엄마손춤-치맛바람춤' 3종 세트 눈길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3-06-21 07:49 | 최종수정 2013-06-21 07:50


반짝반짝춤

엄마손춤

치맛바람춤

레인보우가 신곡 '선샤인(SUNSHINE)'의 포인트안무 3종 셋트로 국민 댄스를 노린다.

지난 4일 공개된 레인보우의 신곡 '선샤인(SUNSHINE)'이 시원하고 발랄한 곡과 함께 중독성 넘치는 포인트 안무들로 연일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명 반짝반짝춤, 엄마손춤, 치맛바람춤 이라는 독특한 이름이 붙은 이 안무들은 일명 포인트 안무 '3종세트'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선샤인'의 포인트 안무 인기요인은 바로 쉽고 단순하면서도 재미있는 동작이다.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낮고, 단순한 동작들로 이루어져 한번 보면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그 중독성이 강하다.

치어리더처럼 머리위로 반원을 그리며 박수를 치는 '반짝반짝 춤'과 양손으로 배를 쓰다듬는 '엄마손 춤', 양 옆으로 치마를 나풀나풀 흔들며 걸어가는 '치맛바람 춤'까지 이름과 동작 모두 독특해 더욱 눈길을 사로 잡는다.

'선샤인' 포인트 안무의 이 같은 인기는 현재 유튜브 등 각종 동영상 사이트 들을 통해 세계 각국의 K팝 팬들이 속속 업로드 하고 있는 '선샤인 커버' 영상들로 증명되고 있다. 특히 앞선 활동 곡 '텔미 텔미'가 활동이 마무리된 후에도 많은 초등학교에서 단체 안무 곡으로 거듭 사용되는 등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은 만큼, 신곡 '선샤인'의 안무 역시 '국민 댄스'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