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션 스타리그 2012'를 후원했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을 가리는 'LOL 챔피언스 윈터' 경기를 HD라이브 스트리밍 및 VOD서비스로 다음달 2일까지 무료로 생중계한다.
생중계를 놓친 팬들을 위해 전 경기 VOD서비스도 실시한다. 'LOL 챔피언스 윈터 with 옥션' 사이트 내 'VOD영상보기' 코너에서 정규리그가 시작한 지난해 11월 9일, 12강 리그부터 현재 8강까지 진행된 모든 경기를 HD급 VOD서비스로 로그인만 하면 관람할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해서도 VOD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사이트에서 'LOL HD 무료시청' QR코드를 스캔하면 관련 VOD서비스 코너로 접속해 모바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대회 관련 이색 이벤트도 진행한다. 생중계 일정을 알려주는 '알리미 서비스'는 옥션 사이트에서 경기가 진행되는 수, 금요일 전날인 화, 목요일 자정까지 알리미 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경기방송 당일, 휴대폰을 통해 리그일정, 생중계 시간을 SMS으로 받을 수 있다. 알리미를 신청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기 헤드폰인 '테크니카 헤드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옥션 마케팅실 김기범 이사는 "10~20대에게 인기 높은 e스포츠 행사를 통해 오픈마켓이 온라인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장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게임 콘텐츠에 익숙한 10~20대 남성 고객 모객에도 큰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