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보코' 우승자 손승연, 23일 데뷔 타이틀곡 '가슴아 가슴아' 공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2-10-23 15:05 | 최종수정 2012-10-23 15:05


손승연

엠넷 '보이스코리아'(이하 보코) 우승자 손승연이 23일 정식 데뷔 앨범 '미운 오리의 날개 짓'을 발매하며 타이틀곡 '가슴아 가슴아'를 함께 공개했다.

손승연은 그동안 자신의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4단 돌고래 고음이 담긴 티저 음원과 영화배우 차수연이 오열하는 장면이 담긴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이어 23일 자정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뮤직비디오 본편을 공개, 많은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아왔다.

타이틀곡인 '가슴아 가슴아'는 박근태 프로듀서와 김도훈 프로듀서가 공동작업한 곡으로 백지영의 '사랑 안해', 아이비의 '이럴거면'을 잇는 박근태 작곡가의 발라드 3부작의 완결판으로 발표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음악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그동안 영화 '품행제로', '그 해 여름' 등을 통해 코믹과 멜로를 자유자재로 오가며 따뜻한 인간미를 연출했던 조근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드라마 '내 사랑 나비부인'을 통해 열연중인 배우 차수연이 주연을 맡아 짝사랑의 아픔을 담아냈다는 후문이다.

한편 손승연은 '보코'에서 신승훈 코치의 지도 아래 김태화의 '안녕', 부활의 '비와 당신의 이야기', BMK의 '물들어' 등을 통해 성숙한 감성과 소름 돋는 가창력으로 4연속 기립박수를 받으며 우승한 주인공이다.

미국 버클리 음대에 장학금을 받으며 합격해 또 한 번 화제를 모았고, 최근에는 평소 자신의 우상인 세계적 알앤비 가수 니요(Ne-Yo)를 직접 만나 다방면의 재능에 대해 극찬을 받는 등 국내외적으로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