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싸이 '8만 떼창' 유튜브 강타…해외 네티즌 '전율'

이재훈 기자

기사입력 2012-10-06 11:23


사진=유튜브 연상

싸이의 서울 시청 앞 무료 공연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가운데, 문화체육부에서 촬영한 '강남스타일' 영상이 세계인을 전율케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운영 대한민국 해외문화홍보원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공식 채널 '게이트웨이 투 코리아'를 통해 지난 4일 밤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싸이의 공연 가운데 '강남스타일' 부분을 따로 편집해 게재했다.

반응은 놀라웠다. 게재 하루 반 만에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3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고, 해외 언론도 큰 관심과 놀라움을 나타내고 있다. 각국 유튜브 메인에 오른 것은 물론이다.

이날 공연을 담은 여러 개의 영상 가운데 해외문화홍보원의 영상이 주목받는 이유는 이날 모인 8만 관중의 '떼창'을 가장 생생하게 잡아냈기 때문이다.

TV 중계방송에서 '지워졌던' 관중들의 함성과 춤을 고스란히 담아낸 동시에 광장을 널찍하게 조망한 카메라샷이 더해지면서 공연의 스케일을 에누리없이 보여주고 있다.

지구촌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감동과 흥분을 넘어서 '한국인들의 광기가 무섭다'는 표현까지 쓰고 있다. "싸이를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이유" "저렇게 열광할 수 있는 한국인들이 부럽다" "역사적인 장면" 등의 반응도 많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