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임형주, 팬들의 요청으로 '옥시덴탈 러브' 전곡 디지털 음원 발매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2-08-24 09:28 | 최종수정 2012-08-24 09:30


임형주. 사진제공=디지엔콤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의 첫 기프트 앨범인 '옥시덴탈 러브(Occidental Love:서양의 사랑)'의 디지털 음원이 앨범 발매 3개월 만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

'옥시덴탈 러브'는 지난 5월 발매된 임형주의 첫 아시아 통합앨범 '오리엔탈 러브(Oriental Love:동양의 사랑)'에 커플링 되어 오프라인으로만 발매 됐었다. '오리엔탈 러브'는 지난해 9월 일본에서 워너뮤직 재팬을 통해 선 발매된 후 요미우리 신문, 아사히 신문, 교도통신, NHK-BS, TBS 등 일본의 주요 언론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으며 지난 5월 중국반, 대만반, 홍콩반에 이어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고국인 대한민국에서 전격 발매된 한국반은 발매 첫 주 국내 각종 클래식 앨범 주간 판매 차트에서 개인 통산 11회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유례없는 금자탑을 쌓아 올렸다.

또한 임형주는 오랜 시간 자신을 지지해주고 성원해 준 고국의 팬들을 위해 한국에서만 특별히 '오리엔탈 러브'와 세트로 커플링 하여 '옥시덴탈 러브'를 오프라인으로만 발매하였고, 이후 약 3개월에 걸쳐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에서도 감상할 수 있기를 바라는 팬들의 열렬한 요청과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전곡을 디지털 음원으로 온라인에 발매하게 된 것이다.

'옥시덴탈 러브'에는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이어진 전국 투어 콘서트의 1부 '오리엔탈 러브'에 이은 2부 '옥시덴탈 러브'에서 불렀던 곡들 중, 관객들로부터 가장 호응이 좋았던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Apre´s Un Reve(New Ver.)'는 기프트 앨범을 위해 임형주가 특별히 새롭게 녹음한 타이틀 곡으로 오랜 팬들과 많은 음악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임형주는 "팬 여러분들의 뜨거운 사랑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저의 첫 기프트 앨범인 '옥시덴탈 러브'의 전곡 디지털 음원 발매로 많은 분들이 음악과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더 쉽고 더 가까이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형주는 곧 있을 전국 투어 및 연말에 개최할 유럽 투어 준비에 매진 중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