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t윤미래, 역시 세계적 래퍼. 신곡 출시와 함께 차트 점령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1-10-27 08:00


t윤미래. 사진제공=정글엔터테인먼트

t윤미래가 음원 공개와 동시에 각종 사이트 1위를 점령하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국 여성 랩퍼 중 단연 독보적 존재이자 R&B와 소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넘나들며 본인만의 명확한 음악 컬러를 보여주고 있는 t윤미래가 27일 0시에 싱글 '겟 잇 인(Get It In)'을 발표한 데 이어 공개 한 시간 만에 음원 사이트 '네이버뮤직'과 '올레뮤직'에서1위를 차지했다.

소녀시대와 이승기 등 대형스타들의 컴백 강세 속에서도 t윤미래가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음원 공개 후 단숨에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대중들이 얼마만큼 그녀의 음악을 손꼽아 기다려왔는지를 증명해주는 대목이라 할 수 있다. 글로벌 아티스트답게 해외 팬들을 위해 수록한 '겟 잇 인'의 영어 버전 또한 음원 차트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겟 잇 인'은 힙합과 일렉트로닉이 조합된 곡으로 미국의 유명 힙합 프로듀서 일마인드가 작곡, t윤미래와 타이거JK가 작사를 맡아 최고의 콜라보레이션을 자랑하고 있다.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이 수록된 이번 싱글은 최고의 소울 아티스트 정인과 t윤미래의 영원한 파트너 타이거JK, 슈퍼그룹 Smokey Robotic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음악적 퀄리티를 더욱더 높였다.

뮤직비디오 또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주얼 아티스트 룸펜스와 공동 작업을 통해 킬빌 오마쥬 형식을 시도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획기적인 느와르 장르로 제작되었으며 t윤미래가 직접 와이어 연기 및 과감한 액션 연기를 펼쳐 힙합 여전사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한편 t윤미래는 최근 미국 MTV 'iggy'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여성 래퍼 톱 12에 선정되는 등 월드 스타로서 성장하기 위한 도약을 다지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