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생각보다 싸네? 이마나가 '$1500만×다년계약 컵스와 합의' 美매체...큰소리 친 SF 왜 놓쳤나?

노재형 기자

기사입력 2024-01-10 13:26


생각보다 싸네? 이마나가 '$1500만×다년계약 컵스와 합의' 美매체..…
일본인 투수 이마나가 쇼타가 시카고 컴스와 계약했다. 스포츠조선 DB

생각보다 싸네? 이마나가 '$1500만×다년계약 컵스와 합의' 美매체..…
출처=MLB 공식 SNS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또 '닭 쫓던 개' 신세가 됐다. NPB(일본프로야구) 출신 좌완 이마나가 쇼타(30)가 시카고 컵스의 품에 안겼다.

USA 투데이 밥 나이팅게일 기자는 10일(이하 한국시각) '시카고 컵스가 일본인 투수 이마나가 쇼타와 계약에 잠정 합의했다'며 '그는 목요일 시카고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다. 신체검사를 통과하면 토요일 입단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MLB 네트워크 존 폴 모로시 기자는 '연평균 1500만달러 수준에서 다년계약이 확정될 것 같다'고 했고, 디 애슬레틱은 '컵스가 이마나가와 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식 합의를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양측은 모든 세부 조항을 놓고 막판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총액이 1억달러라면 계약기간은 6~7년 정도로 보여진다.


생각보다 싸네? 이마나가 '$1500만×다년계약 컵스와 합의' 美매체..…
이마나가 쇼타. AP연합뉴스
지난해 11월 28일 30개 전구단에 포스팅 공시된 지 43일 만에 메이저리그 입성에 성공한 이마나가는 최근 샌프란시스코행이 유력하게 점쳐졌다. 하지만 협상 마감을 이틀 앞두고 상황이 급반전됐다.

앞서 MLB.com은 지난 9일 '자이언츠, 레드삭스, 컵스, 에인절스가 이마나가와 계약할 최종 후보에 포함됐다고 소식통이 전했다. 그러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가 가장 유력한 구단으로 떠올랐다'고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모든 조짐이 자이언츠를 가리키고 있다. 자이언츠는 오타니 쇼헤이와 야마모토 요시노부 영입전에서 아깝게 패했다. 이마나가가 그들과 같은 수준의 실력을 가진 톱클래스는 아니지만, 자이언츠는 또 놓치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하루가 지난 이날 오전 헤이먼 기자는 '오늘 들은 내용이다. 자이언츠가 다른 곳에서 선발투수를 찾고 있어 이마나가와 계약할 최종 후보 5곳에서 제외됐다'며 '컵스와 레드삭스가 이마나가를 데려오기 위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전했다.


생각보다 싸네? 이마나가 '$1500만×다년계약 컵스와 합의' 美매체..…
LA 다저스 야마모토 요시노부. AFP연합뉴스
이마나가가 선택할 최종 후보 5구단 중 컵스와 보스턴이 막판 경쟁을 벌이는 상황으로 바뀌었다는 얘기다. 결국 이마나가의 선택은 컵스였다.


샌프란시스코가 이번 오프시즌 들어 영입을 추진하다 실패한 것은 이마나가가 3번째다. 공교롭게도 모두 일본인 선수들이다.

샌프란시스코는 FA 최대어 오타니 쇼헤이 영입을 목표로 대대적인 자금 준비를 벌이며 공을 들였지만, 그는 10년 7억달러의 조건으로 LA 다저스에 입단했다. 이후 NPB 최고의 투수로 평가받는 야마모토 요시노부를 놓고 막판까지 베팅 전쟁을 벌였으나, 이번에도 다저스에 무릎을 꿇었다. 야마모토는 12년 3억2500만달러에 다저스 유니폼을 입었다.


생각보다 싸네? 이마나가 '$1500만×다년계약 컵스와 합의' 美매체..…
파란 자이디 샌프란시스코 사장과 이정후. EPA연합뉴스
샌프란시스코가 이번 겨울 제대로 전력 보강을 한 케이스는 이정후 정도다. 6년 1억1300만달러에 이정후를 데려옴으로써 공수에 걸쳐 짜임새를 높였다. 그밖에 FA 포수 톰 머피(2년 825만달러)를 데려오고, 트레이드를 통해 시애틀 매리너스 좌완 에이스 로비 레이를 영입한 것이 전부다.

샌프란시스코는 이마나가를 데려와 기존 에이스 로간 웹과 원투펀치를 구성할 계획이었다.

시장에는 이제 에이스급 선발로 블레이크 스넬, 조던 몽고메리 둘만 남게 됐다. 샌프란시스코가 이 둘에게 또다시 적극적인 오퍼를 할 지는 지켜볼 일이다. 스넬은 뉴욕 양키스, 몽고메리는 원소속팀 텍사스 레인저스행이 유력하게 점쳐지는 분위기다.


생각보다 싸네? 이마나가 '$1500만×다년계약 컵스와 합의' 美매체..…
이마나가는 요코하마에서 통산 64승, 평균자책점 3.18을 마크했다. AP연합뉴스
컵스가 이번 겨울 들어 전력을 제대로 보강한 것은 이마나가가 처음이다. 컵스는 지난해 시즌이 끝난 뒤 크레이그 카운셀 감독을 영입하며 대대적인 전력 정비에 나섰지만, 실제 움직임은 지지부진했다. 컵스는 FA 야수 최대어로 꼽히는 코디 벨린저와 재계약할 계획인데, 그에 앞서 이마나가를 영입함으로써 선발진 강화에 성공한 것이다.

이로써 컵스는 1년 전 합류한 외야수 스즈키 세이야에 이어 투수 이마나가를 합류시켜 투타에 걸쳐 일본인 선수들을 간판으로 내세울 수 있게 됐다. 컵스는 이마나가를 필두로 카일 헨드릭스, 저스틴 스틸, 제임슨 타이욘, 하비에르 아사드로 5인 로테이션을 구축할 전망이다.

이마나가는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에서 8년 통산 165경기에서 1002⅔이닝을 투구해 64승50패, 평균자책점 3.18, 1021탈삼진, WHIP 1.12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에는 22경기에 선발등판해 148이닝을 던져 7승4패, 평균자책점 2.80, 174탈삼진, WHIP 1.05를 기록했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