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시애틀 이대호, 시즌 첫 2연속 8번-1루 선발출전

이원만 기자

기사입력 2016-04-10 08:37


메이저리그 마수걸이 홈런 덕분에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가 무난히 2경기 연속 선발 출장했다.


◇시애틀 매리너스 이대호가 9일(한국시각) 열린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의 경기에서 5회말 중월 솔로홈런을 터뜨리고 베이스를 돌고 있다. ⓒAFPBBNews = News1
이대호는 10일(한국시각)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세이프코필드에서 열리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홈경기에 앞서 발표된 선발 라인업에서 8번 1루수로 이름을 올렸다. 전날과 같은 위치다. 이로써 이대호는 올 시즌 처음으로 2경기 연속 선발 출전을 기록했다.

이대호는 현재 팀내에서 주전 경쟁에 놓여 있다. 때문에 지난 5일에는 교체멤버로 나왔고 6일 경기 때 선발 출전한 뒤 3일만인 9일오클랜드전에 다시 선발로 나온 바 있다. 이 두 번째 선발 출전 경기에서 5회말 상대 투수 에릭 서캠프로부터 홈런을 친 덕분에 10일 경기에도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시애틀 스콧 서비 감독은 이날 아오키 노리치카(좌익수)-케텔 마르테(유격수)로 테이블 세터를 구성한 뒤 로빈슨 카노(2루수)-넬슨 크루즈(지명타자)-카일 시거(3루수)로 중심 타선을 짰다. 이어 크리스 아이아네타(포수)-프랭클린 구티에레스(우익수)-이대호(1루수)-레오니스 마틴(중견수)의 순으로 하위 타선을 만들어 오클랜드 좌완 선발 리치 힐을 상대한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