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현대차그룹,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2개 부문 수상…올해의 자동차회사에 기아 선정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12-01 15:56



현대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가 주관하는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과 '올해의 자동차회사'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영국 BBC 탑기어 매거진은 현대자동차의 N 비전 74를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기아를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선정했다.

탑기어 측은 선정 이유에 대해 "N 비전 74를 통해 현대차의 과거 디자인과 미래 고성능 차량 개발에 대한 추진력을 엿볼 수 있었다"며 "현대차가 N 비전 74를 통해 한국 자동차 브랜드의 자신감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올해 7월 현대차 브랜드 N에서 공개한 N 비전 74는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Rolling Lab, 움직이는 연구소) 차량이다. 현대차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기술들을 양산 모델에 반영하기에 앞서 롤링랩 차량을 이용해 연구개발과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선정된 기아는 유럽에서 EV6 GT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시장 반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아의 신형 스포티지와 니로는 뛰어난 내외관 디자인과 우수한 첨단기술은 물론 친환경차 모델 라인업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전문 매체에서 2개 부문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이다"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기업이 모두 인정받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에도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자동차회사에 현대차가, 올해의 차에 i20 N이 선정됐다. 기아 EV6는 올해의 크로스오버에 이름을 올렸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