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KB손해보험, '희망바자회' 통해 ESG경영 실천…17년동안 80만 점 물품 기부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05-26 16:34



KB손해보험은 2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보 본사에서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KB희망바자회'를 개최하고, 이날 발생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2006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KB손보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희망바자회는 물건을 재사용해 자원을 순환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판매된 수익금을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환경과 사회를 고려한 ESG경영활동의 일환이다. KB손보는 KB희망바자회를 통해 지난 17년 간 약 80만 점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는 김기환 KB손보 사장과 물품 최다 기부 임직원, 2022년 크라운멤버 대상 수상자 내게주는선물 대리점 장태훈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 됐다. 임직원과 영업가족의 기부물품은 아름다운 가게 은평구청점 등 9개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가 진행됐다.

공식행사 이후에는 KB손보의 광고모델 오은영 박사와 KB금융 광고모델 김연아 선수를 비롯한 프로골퍼 박인비, 전인지, 안송이 선수,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 KB스타즈 배구단 후인정 감독 등이 기부한 애장품 경매가 진행됐다.

김기환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KB손보 구성원들의 열띤 참여로 2022년 희망바자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되어 뿌듯함을 느낀다"며 "KB손보는 지속적인 나눔 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희망을 함께 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