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된 명절 음식 준비와 기나긴 귀향 길. 그리고 모처럼 만난 친지들과 늦게까지 이어지는 여흥활동으로 인해 연휴 후에는 어김없이 명절증후군이 찾아온다.
또한 기능성 원료인 콜라겐과 헛개나무농축액이 첨가되어 지친 몸에 활력을 준다. 홍삼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기 부담스럽다면 홍삼 에너지 드링크가 추천된다. KGC인삼공사가 선보이고 있는 '리얼레드'는 홍삼 농축액과 천연카페인으로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간식거리를 선택할 때도 열량은 높지 않고, 영양이 높은 것으로 선택한다.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는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와 크랜베리, 건포도 등 건과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해준다.
기름진 제사 음식으로 연휴를 보내고 나면 금새 몸무게가 불어나기 마련이다. 이 때 쉐이크, 시리얼 등 체중조절용 식품을 이용해 보자.
대상웰라이프 '마이다이어트레시피'는 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적용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아침, 저녁 대용 쉐이크믹스와 포만감을 더하는 시크릿젤로 상황에 따라 식사를 대체하거나 요거트, 샐러드 드레싱 등으로도 먹을 수 있다.
농심 켈로그가 내놓은 '스페셜K 레드 크런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와 현미를 구워낸 체중조절용 시리얼이다. 과일피스와 크랜베리를 함유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명절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도 개선이 필요하다. 프리메라 '하이드로겔 마스크' 5종은 발아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스 성분을 담고 있다.
탁월한 흡수력과 풍부한 수분감이 한 번 사용으로 다음 날 아침까지 지속돼 지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준다. 더페이스샵 '망고씨드 페이셜 버터'는 망고씨드에서 추출한 100% 천연 식물성 성분이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개선해 준다. 음식을 하지 않은 남자들도 장시간 운전과 수면부족으로 지친 피부를 가꿔야 한다. 아베다 '토르말린 차지드 래디언스 마스크'는 항산화 성분인 표고버섯 추출물과 천연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미세한 토르말린 파우더가 피부에 활력을 주고 밝은 혈색을 만들어 줘 남성들에게도 손쉽게 홈케어가 가능하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