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국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의 예매정보를 볼 수 있는 '고속?시외버스 실시간 예매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다음 통합검색과 지도에서 터미널명을 검색하면, 해당 터미널의 운행 정보와 원하는 노선의 시간표, 이용요금, 잔여좌석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업체별로 따로 제공되는 버스 노선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으며, 각 해당업체의 예매페이지로도 바로 이동이 가능해 손쉽게 원하는 차편을 예매할 수 있다.
다음 지도에서도 검색창에 터미널명을 검색하면 예매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출발지와 도착지에 가고자 하는 터미널을 입력해 모든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노선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검색을 통한 예매정보 확인은 PC웹과 모바일에서 적용되며, 다음 지도는 PC웹에서만 우선 지원된다. 향후 고속/시외버스 운행 정보를 지도 길찾기 서비스 등에도 적용하고, PC웹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김준진 다음커뮤니케이션 지도기획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아직 표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귀성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버스 운행 및 예매 정보를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들과 연계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속?시외버스 실시간 예매정보 서비스'는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의 전국 고속버스의 예매정보 시스템과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의 전국 시외버스 예매정보 시스템 '버스타고'를 통해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운영된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