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림대성심병원, 모두의 행복을 높이는 'We路캠페인' 런칭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8-09-12 15:47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12일 환자와 교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캠페인 'We路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We路캠페인은 환자의 긍정적인 병원 경험을 증진하고 교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희망의 등대로의 길 We路'를 슬로건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넬 수 있도록 병원 내 시설, 시스템, 커뮤니케이션 등을 혁신할 계획이다.

We路는 세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첫째는 따뜻한 말이나 행동으로 괴로움을 덜어 주거나 슬픔을 달래 준다는 의미의 위로이다. 둘째는 건강과 행복, 만족감 등이 상승한다는 의미의 위로이며, 셋째는 우리(We)의 길(路)이라는 의미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 6일 병원 본관 로비에서 캠페인 런칭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다과를 즐기고 캠페인에 대한 자신만의 단어를 만드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환자가 병원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하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환자경험증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도 개최됐다. 공모전에서 총 10개의 아이디어가 선정됐고 각 참여자는 포상금 등을 수여 받았다.

이밖에 환자와 동료 직원에게 온정을 베푼 교직원을 직군별로 매달 한 명씩 추천하는 치얼업 릴레이도 시작했다.

유경호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병원장은 "이 캠페인은 환자와 교직원 모두를 위해 마련됐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캠페인을 통해 우리 병원이 단순히 질병을 치료하는 곳이 아니라, 사람들이 이전보다 더 건강하고 즐거운 삶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동반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We路캠페인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을 시작으로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등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