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2023 페퍼저축은행컵 전국 어울림 한마당 배구대회 성황리에 종료

나유리 기자

기사입력 2023-09-25 11:10 | 최종수정 2023-09-25 11:20


2023 페퍼저축은행컵 전국 어울림 한마당 배구대회 성황리에 종료

2023 페퍼저축은행컵 전국 어울림 한마당 배구대회 성황리에 종료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 배구단이 광주광역시에서 개최한 '2023 페퍼저축은행컵 전국 어울림 한마당 배구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페퍼저축은행은 AI페퍼스의 연고지인 광주에서 생활체육동호인 배구, 유소년 배구, 장애인 좌식 배구를 활성화하고 각 팀 간의 교류 및 화합을 도모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어울림 한마당 배구대회를 후원했다.

광주배구협회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23일부터 24일 이틀간 개최됐으며, AI페퍼스 홈구장인 페퍼스타디움, 빛고을체육관, 장애인국민체육센터 등 3개소에서 진행됐다. 이번 배구대회에는 생활체육 동호인클럽 58팀, 장애인 30팀 등 총 1070여명이 참가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3일 개회식에는 김동언 단장을 비롯해 선수단 전원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AI페퍼스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선수단 사인회를 진행했으며, 대회 참가 선수들과 직접 연습을 같이하고, 볼리트리버로 자원해 원활하고 즐거운 경기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AI페퍼스는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 등 구단 기념품을 제공했다.

현장 봉사에 나선 오지영은 "참가자들이 배구를 통해 건강하게 화합하는 모습을 보며 감동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의 배구를 향한 열정과 애정을 느낄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팀은 남자클럽3부 - 위드신, 여자클럽3부-보성투게더, 실버부-순천실버, 남자유소년부 - 운암중, 여자유소년부 - 송광중, 좌식 남자부 - 춘천시 좌식배구단, 좌식 여자부 - 뽀나스 좌식배구단, 여자 동호인부 - 광주시민서포터즈가 각각 차지했다.

좌식 여자부 우승팀인 뽀나스 좌식배구단의 이지현 주장은 "우선 2년 연속 출전에 여자부 2연패를 차지하게 돼 더욱 뜻 깊고 기쁜 추억을 또 하나 만들게 됐다"며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팀들이 출전하고 더욱 알차진 프로그램과 지원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이 팀을 이뤄 즐길 수 있는 멋진 대회가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AI페퍼스는 올해 광주로 클럽하우스를 이전하며 완전히 연고지 정착을 마쳤다. 광주 내 대표적인 스포츠 구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AI페퍼스는 최근 광주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상호 홍보마케팅을 펼치는 제휴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지난 6월에는 광주 시민과 대규모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AI페퍼스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배구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배구를 사랑하는 지역 시민과 함께하는 자리를 적극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