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정한 스포츠 가치 확산 위해" 임오경 의원,광명스피돔 '스포츠윤리센터' 찾은 이유

전영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9-30 10:20 | 최종수정 2024-09-30 12:34


"공정한 스포츠 가치 확산 위해" 임오경 의원,광명스피돔 '스포츠윤리센터…
사진제공=스포츠윤리센터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공정한 스포츠 가치 확산을 위해 "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가 광명 스피돔을 직접 찾아갔다.

스포츠윤리센터는 28일 광명스피돔 현장에서 '체육계 비리 및 인권침해 예방 캠페인'을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오경 국회의원, 박지영 스포츠윤리센터 이사장, 정철락 경륜경정사업본부장, 이득호 한국금융인재개발원 대표와 경륜 선수 및 관계자, 지역 시민 등 약 2500여명이 참석했다.

광명갑에서 엘리트 여성 체육인 최초로 지역구 재선에 성공한 '우생순 레전드' 임오경 의원은 스포츠에 진심이다. 공정한 스포츠 가치 확산 취지에 공감, 국정감사 등 바쁜 일정을 쪼개 이날 광명 스피돔을 찾아 시민들을 만났다. 파리올림픽 이후 체육단체에 대한 감사 열풍이 몰아치는 가운데 임 의원은 체육계에 대한 존중 없는 일방적 단죄나 비난보다는 '스포츠 본연의 가치'에 집중했다. 임 의원은 축사를 통해 "스포츠 분야에서도 투명, 공정, 윤리의 가치 확립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스포츠윤리센터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정한 스포츠의 가치와 역할을 널리 알리고, 공정하고 건전한 스포츠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들과 체육인들로 하여금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로서 스포츠의 공정한 가치 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했다.


"공정한 스포츠 가치 확산 위해" 임오경 의원,광명스피돔 '스포츠윤리센터…

"공정한 스포츠 가치 확산 위해" 임오경 의원,광명스피돔 '스포츠윤리센터…
스포츠윤리센터 취임 후 첫 홍보 부스 캠페인을 통해 국민, 체육인에게 다가서는 센터를 표방한 '체육인 출신' 박지영 이사장은 "스포츠윤리센터는 체육인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기관으로써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체육인 모두가 스포츠 투명·공정·윤리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전국체전·전국장애인체전·소년체전· 장애학생체전·생활체육대축전 등 체육 현장에서의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홍보부스는 체육계 비리와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홍보 및 스포츠 윤리 체험관과 스톱워치·레이저 사격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로 진행됐다. 주말 광명 스피돔을 찾은 가족 단위 팬들과 광명 시민들에게 스포츠 인권, 윤리 교육 및 스포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