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앰버서더에 펜싱 오상욱 선정

기사입력 2024-08-29 11:28

(서울=연합뉴스) 르노코리아가 남자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공식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남자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이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8.29 [르노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르노코리아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공식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오상욱의 부드러우면서도 빠르고 강력한 펜싱 기술과 매력적인 외모가 그랑 콜레오스 이미지와 닮아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그랑 콜레오스는 큰 차체와 넓은 공간, 모던하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이다.

르노코리아는 또 프랑스에서 시작된 스포츠 종목인 펜싱에서 주요 세계 대회를 석권한 한국인 세계 챔피언이라는 오상욱의 이력 등도 감안했다고 전했다.

오상욱은 "이렇게 앰버서더가 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처음 그랑 콜레오스를 접했을 때 차량이 주는 안정감과 세련된 디자인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그랑 콜레오스는 현재 전국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내달 6일부터 E-Tech 하이브리드 모델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gogo213@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