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포티비뉴스와 업무 협약 체결

윤진만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7-16 17:31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포티비뉴스와 업무 협약 체결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스포티비뉴스가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인타임즈인에서 발달장애인 스포츠 발전과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대한민국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및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대표 기관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없는 통합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 가능한 참여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스포티비뉴스는 뉴스 취재의 사각 지대인 순수 아마추어 스포츠와 비인기 종목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스포츠 언론을 지향하는 디지털 뉴스 전문 매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미디어 홍보 및 캠페인 활동, 발달장애 스포츠 발전을 위한 후원 및 공동사업 개발, 양 기관의 사업 추진을 위한 교류 등을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용훈 회장은 "스포티비뉴스와 장애 인식 개선 홍보 및 캠페인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발달장애 선수 및 가족 분들 뿐만 아니라, 한층 더 많은 사회 구성원들이 스페셜올림픽을 이해하고 통합사회 구현에 참여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민호 대표는 "발달장애인 스포츠 대표 단체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장애의 구분 없이 모두가 스포츠를 즐기는 통합사회에 공헌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발달장애인 스포츠 활동에 관심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번 협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