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평창 조직위, 교육부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업무협약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6-10-12 11:48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와 교육부가 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교육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조직위원회는 12일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이희범 위원장과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림픽 교육콘텐츠 활용 권장'과 '올림픽 주제 다양한 교육활동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부는 협약에 따라,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를 비롯한 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학교에서 동계올림픽 종목별 교육영상 등 교육콘텐츠 활용 학생과 교원의 자원봉사 참여 올림픽 주제 다양한 교육·문화 활동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조직위는 동계스포츠 연구학교 지원 중학교 자유학기제 수업콘텐츠 지원 올림픽 분야 진로체험버스 운영 동계스포츠 선수 특강 행복교육박람회 스포츠체험관 운영 등 학생 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다.

이희범 위원장은 "교육부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일생에 한 번 체험하기 쉽지 않은 동계올림픽에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회 비전인 'NEW HORIZONS(새로운 지평)'에 걸 맞는 긍정적인 교육 유산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와 교육발전이라는 공통된 목표 아래 양 기관이 협력하는 것은 뜻 깊은 일이며, 무엇보다 학생들이 평창올림픽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 형식의 교육·문화활동을 통해 올림픽 정신과 가치를 알고 개개인의 성장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조직위와 함께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부와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한 붐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우리나라 교육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