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포츠체험헝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드림패럴림픽', 제주에서 21~22일 시행

이원만 기자

기사입력 2022-09-19 15:05


사진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체육 SNS]

○…'드림패릴림픽(스포츠체험형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이 21일부터 22일까지 제주 특별자치도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제39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와 연계해 시행되며, 제주 지역 학생 및 대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장애 인식개선 및 패럴림픽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2022년도 드림패럴림픽은 장애인식개선 이론교육 및 장애인스포츠 체험(보치아, 휠체어 배드민턴, 쇼다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장애인스포츠 체험 시에는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생생한 장애인스포츠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가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지도활동 현장점검을 시행한다.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는 전국의 생활체육 현장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스포츠를 보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금년도 기준 총 17개 시도 982명이 배치되어 있다. 이번 현장점검은 지도자들의 지도활동 모니터링 및 생활체육시설 점검과 관계자 건의사항 청취 등을 포함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현장점검 결과를 차기년도 사업계획 수립에 반영해 장애인생활체육 참여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국제스포츠 역량강화 외국어 교육이 22일부터 10월 12일까지 시행된다. 이번 교육은 기관 임직원의 외국어 역량강화를 통한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총 4회(매주 1회)에 걸쳐 영문 공문서 작성법 및 비즈니스 회화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