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힘찬병원 물리치료팀 의료진 콘퍼런스 개최…진료부와 협력 강화

장종호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25 21:48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부산힘찬병원 물리치료팀은 지난 21일 의료진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진료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콘퍼런스는 의료진과 물리치료팀의 협업을 더욱 공고히 하고, 치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질환별 체외충격파 치료 부위에 대한 문헌 고찰'과 '물리치료사가 보는 수술 재활 Rotator Cuff Repair'라는 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보다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에는 김태균 병원장을 비롯해 부산힘찬병원 관절센터 원장 5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누며 적극적으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의료진과 물리치료사들의 협업을 강화하고 환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부산힘찬병원 표길영 물리치료팀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물리치료팀과 진료부 간의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술 교류를 통해 환자 중심의 최적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힘찬병원은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분야에서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한 다양한 치료법을 연구하고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콘퍼런스를 통해 의료진과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최신 치료 기법을 도입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부산힘찬병원 물리치료팀 의료진 콘퍼런스 개최…진료부와 협력 강화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de:04oY
device: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