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동경희대병원 이건희 교수,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회장 취임…"국민 행복 추구 최선"

장종호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30 18:15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이우인) 이비인후과 이건희 교수가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제8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건희 교수는 지난 7월 21일 삼성서울병원에서 개최된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제27차 춘계 학술대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임기는 2025년 1월 1일부터 2년이다.

지난 2010년 창립한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는 안면성형과 재건술의 진료 영역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학회다. 코성형, 귀성형 및 재건, 안면성형, 안면외상 등 각각의 연구 분과가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건희 교수는 "의료계가 어려운 시기에 학회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큰 영광이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얼굴의 완성을 통해 국민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학회의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건희 교수는 코성형, 소아편도수술(PITA), 알레르기비염, 풍선카테터를 이용한 축농증수술 등 이비인후과에서 비과의 권위자로, 경희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하버드의대 부속 M.E.E.I(안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안면성형 분과를 연수했고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학술이사, 정무이사, 간행이사,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로 재직하며, 이비인후과 과장을 맡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강동경희대병원 이건희 교수,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회장 취임…"국민 행복 …
이건희 교수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