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겨울방학 가장 많은 성형은 '눈'·'코'…"싼 가격만 찾으면 안 돼"

장종호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30 10:05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본격적인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 부위는 눈, 코, 윤곽 등의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디병원이 국내 14~25세 환자를 대상으로 2021년 12월부터 2022년 1월까지의 성형수술 실태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눈 수술이 58.5%로 가장 비중이 높았고, 뒤이어 코(25.3%), 윤곽(9.1%) 등이었다.

2022년 12월~지난해 1월 전체 성형수술 중 눈 수술은 61.6%, 코 수술은 22.1%, 윤곽 수술은 7.8%였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부위별 성형수술 비중도 눈 수술이 59.7%, 코 수술 23.6%, 윤곽 수술이 7.7%로 비슷한 추세를 보였다.

특히 학생들에게 최근 가장 인기있는 쌍꺼풀 라인은 인 아웃 라인과 아웃 라인의 중간 형태인 '세미아웃' 라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미아웃 라인은 눈 앞머리가 아웃 라인과 같이 몽고주름 밖에서 시작하되 시작점이 낮다. 눈 앞머리가 열려있지만 시작점이 낮아 자연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코 성형의 경우 여성은 자연스러움과 화려함을 동시에 갖춘 '자려한' 코를 남성은 선과 각을 강조하는 '직선각' 코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윤곽의 경우 작은 얼굴과 갸름한 얼굴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광대 축소술이 인기를 끄는 추세로 전해진다.

다만 성형 시 각종 이벤트와 싼 가격만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무조건 가격이 싼 곳만 찾기보다는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사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겨울방학 가장 많은 성형은 '눈'·'코'…"싼 가격만 찾으면 안 돼"
자료사진 출처=픽사베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