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구로구,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에 선정돼

기사입력 2024-12-05 10:31

2024년 공무원 노사문화 시상식에서 구로구청이 우수행정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왼쪽부터 구로구 공무원노동조합 방진권 위원장, 행정안전부 김민재 차관보, 구로구청 스마트환경국 박용훈 국장. [구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구로구는 지난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4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 심사에서 서울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행정기관으로 뽑혔다고 5일 밝혔다.

이 인증제는 행정안전부가 2010년부터 건전하고 협력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전국 중앙·광역지자체·교육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행정기관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다.

시상식에서는 구로구를 포함해 14개 기관이 우수행정기관으로 뽑혔다. 구로구는 이번에 처음으로 선정됐다.

개인 시상에서는 구로구 후생노무팀 이명진 팀장이 대통령 표창을, 구로구 공무원노동조합 김민석 주무관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구는 바람직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 대기 없는 프리패스 노조 면담 ▲ 부구청장 익명소통방 ▲ 대면결제 예약제 운영 등을 추진했다. 또한 직원과 간부와의 식사 시 각자 계산하는 문화 정착을 독려하고 조직 내 갑질문화 금지 등을 위해서도 힘썼다고 구는 설명했다.

prince@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