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장으로 사랑 나눠요” 에스텍과 함께하는 사랑정원 북한이탈주민 나눔 행사

이재훈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1-21 10:53


“김장으로 사랑 나눠요” 에스텍과 함께하는 사랑정원 북한이탈주민 나눔 행…
사랑정원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조재윤(왼쪽)과 김선애 이사장

본격적인 겨울로 들어서는 요즘 경제적으로 어려운 북한이탈주민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사)사랑정원이 봉사에 나선다.

지난 20여년 동안 저소득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및 사회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한 사단법인 사랑정원(이사장 김선애)이 돌아오는 22일~24일 3일간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에서 저소득 북한이탈주민 가정을 위한 김장 및 생필품 후원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우크라이나와 중동지역의 전쟁으로 인한 국제적인 불황으로 물가가 상승하는 요즘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 마련은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봉사에 참여하는 봉사자의 대부분이 북한이탈주민으로 같은 경험과 어려움을 겪은 저소득 북한이탈주민을 위해 사랑을 나누는 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고향이 지척이지만 갈 수 없는 그리움에 힘들어하는 이웃을 위해 북한식 김치로 고향에 대한 그리움에 위로를 건네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종합안심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텍(대표 이병화)과 세계 최고 수준의 척추전문 병원인 포항우리병원(원장 최건), 사랑정원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조재윤이 참여한다.

매년 저소득소외계층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지원한 사랑정원의 김선애 이사장은 "김장 나눔을 통해 그 안에 담긴 사랑으로 몸과 마음 둘 다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이번 봉사를 준비하는 소감을 밝혔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